본문

유병자실비보험

유병자 실비보험?


당뇨, 고혈압 등으로 약을 복용하는 경증 만성질환자 및 과거에 병원치료 경험이 있으나 현재는 완치된 유병력자가 가입할 수 있는 보험입니다.

나이, 병력 등으로 인해 일반 실비의료보험에 가입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상품으로 심사기준이 매우 완화되어 일반적으로는 3가지 항목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가입할 수 있는 연령은 최고 75세까지입니다.

이 보험은 단독상품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사망담보 등 다른 담보 없이 상해입원, 상해통원(외래), 질병입원, 질병통원(외래) 치료 시 가입자가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상하는 실비의료보험입니다.

비급여항목 3가지(체외충격파, 도수치료, 주사료, MRI,MRA검사비)와 통원 시 약제비는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이 보험은 유병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일반형에 비해 월납입료가 높을 수밖에 없고 보장범위가 일반형보다 좁다는 것을 가입 전에 상기해야 합니다. 이러한 단점이 있지만 각종 중대 질환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하기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은 변함 없습니다.



가입 유무를 알 수 있는 항목

과거에 아픈 경력이 있거나 고혈압, 당뇨병 등의 만성질환으로 현재 약을 복용 중이더라도 1번 ~ 3번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 가능합니다.

1. 최근 3개월 내 입원, 수술, 추가검사, 치료 필요 소견 여부

2. 최근 2년 내 입원, 수술, 7일 이상 치료 여부

3. 최근 5년 내 암(백혈병 제외) 진단, 입원, 수술 치료 여부



가입기준

- 상해 1급 기준

- 담보: 상해입원의료비, 상해통원의료비(외래), 질병입원의료비, 질병통원의료비(외래)

- 보장 종목 및 가입금액

손해보험협회 기준

생명보험협회 기준

  ○ 상해입원의료비: 5천만원

  ○ 상해통원의료비(외래): 20만원

  ○ 질병입원의료비: 5천만원

  ○ 질병통원의료비(외래): 20만원

- 상해

    ○ 입원: 연간 5천만원

    ○ 통원: 회당 20만원 X 연간 180회

 - 질병

    ○ 입원: 연간 5천만원

    ○ 통원: 회당 20만원 X 연간 180회

- 보험기간: 1년만기

- 가입기간: 전기납

- 월보험료: 보장보험료



유병자 실비의료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 실제 판매 상품마다 보장내용이 다를 수 있으며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가입시점 이전에 발병한 질병으로 인한 수술을 보장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가입 전 상품을 비교하여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는 것을 권장합니다.

- 보험료는 가입연령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가입자의 직업·직무 변경 등이 발생한 경우 지체없이 보험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