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실손보험 가입팁

현재 판매 중인 실손보험은 보험사만 다르지 실상 똑같은 보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공제금액, 자기부담금, 보장범위 등이 모두 동일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실손보험을 가입할 때 알면 좋은 팁을 소개합니다.



1.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 선택

실손보험에는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이 있습니다. 순수보장형은 만기가 됐을 때 가입자에게 돌려줄 돈이 전혀 없어 보험료가 만기환급형에 비해 저렴하지만 만기환급형은 만기 시 환급금을 돌려 받기 때문에 순수보장형보다 보험료가 비쌉니다. 그러니 저렴한 보험료로 보험을 오래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상품인 만큼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하루라도 빨리 상담 받아보기

실손보험은 보험금 지급이 빈번하기 때문에 가입자의 건강 상태에 아무 민감하다고 합니다. 과거 병력의 종류, 신체, 직업 등에 기준을 두고 이 기준이 보험 가입 시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하루라도 아니 한시라도 빨리 전문가와 상담을 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갱신 시 보험료 인상률

실손보험의 경우 다른 보험과는 다르게 갱신형 상품만 존재합니다. 때문에 가입 하기 전에 꼭 갱신 시 보험료 인상률을 확인해야 합니다. 인상률을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상률 뿐만 아니라 매월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도 비교하시기 바랍니다.